임정은 위원장, ‘APEC 등 정부 조기 추경 편성 촉구 건의안’채택
- 2025.02.27 11:44
- 4시간전
- 제주환경일보

SUMMARY . . .
임정은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서귀포시 대천동·중문동·예래동, 더불어민주당)은 'APEC 등 국제회의 관련 정부 조기 추경 편성 촉구 건의안'이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서 만장일치로 채택됐다고 27일 밝혔다.
정부가 APEC 정상회의 준비위원회 제3차 회의에서 제2차 고위관리회의 및 4개 분야의 장관회의를 제주에 분산 개최할 것을 의결함에 따라, 제주도는 2025년 5월 고위관리회의와 함께 통상/교육 인적개발 분야 장관회의를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할 예정이며, 9월에는 중소기업 장관회의를 유치했다.
이에 따라 제주도는 APEC 국제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운영조직을 정비하고 분야별 장관회의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전담팀(TF)을 꾸려 운영할 계획이나, APEC 국제회의 관련 컨벤션센터 시설개선을 위해 필요한 국비 13억 5,000만 원이 정부 추경 없이는 추가 확보가 어려운 실정이다.
임정은 위원장은, "국제회의는 국가 간 신뢰를 지키고 이해와 협력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제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면서, "원활한 사업 추진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정부의 조기 추경 편성과 국회의 신속한 통과를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 출처 : 제주환경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