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프라임] 특집 MBC 다큐프라임 <백투더퓨처>...‘배우 장혁’ 첫 단독 MC 출격!
- 2025.09.19 13:00
- 16시간전
- MBC
![[다큐프라임] 특집 MBC 다큐프라임 <백투더퓨처>...‘배우 장혁’ 첫 단독 MC 출격!](https://i.ibb.co/zhjTKmKS/20250919124559-0-jpg.jpg)
오는 9월 21일 방송되는 특집 MBC 다큐프라임 “백투더퓨처”는 시간 여행이라는 독특한 콘셉트를 통해 과거 유명인들의 삶을 반면교사 삼아 현대인의 건강을 되찾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이다.
“백투더퓨처”의 시간 여행을 안내할 MC로는 액션과 멜로를 넘나드는 대체 불가 배우 장혁 이 발탁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29년 만에 첫 단독 MC를 맡은 그는 베일에 싸인 감춰진 죽음의 진실이 하나씩 드러날 때마다 큰 충격에 빠져 “말을 잇지 못했다”라는 후문.
또한, 장혁과 함께 자리를 빛낼 역사 스토리텔러 썬킴은 인물의 과거 속 숨겨진 이야기를 집중 조명한다. 그리고 회차별 질병에 대한 위험성과 건강 지식을 쉽고 명확하게 알려 줄 건강 전문가로는 가정의학과 김시완 전문의와 정서적 불안에 대해 심도 있는 이야기를 전할 정신건강의학과 김은영 전문의가 함께 출연해 프로그램에 깊이를 더할 예정이다.
특집 MBC 다큐프라임 “백투더퓨처”의 첫 번째 시간 여행의 주인공은 전 세계가 열광했던 팝의 황제, 엘비스 프레슬리의 외동딸인 리사 마리 프레슬리. 그녀는 마이클 잭슨, 니콜라스 케이지 등과 결혼, 이혼을 하며 화제의 중심에 섰던 인물이다. 아버지의 후광과 대중의 관심을 받으며 싱어송라이터로 자신만의 색을 찾아 노래한 리사 마리. 하지만 2023년 1월 12일 갑작스럽게 들려온 그녀의 사망 소식에 미국 전역은 큰 충격에 빠졌다. 대중과 언론은 사망 원인을 아버지인 엘비스처럼 ‘약물 중독’으로 추정했으나 공식 사인은 전혀 예상치 못한 것이었는데. 그녀가 비극을 맞게 된 극단적 선택은 과연 무엇이었을까? 故 리사 마리의 죽음에 감춰진 충격적인 진실 앞에 장혁은 “잔인하고 슬프다며” 탄식을 내뱉었다는 후문. 사망 이틀 전까지 골든글러브 시상식에 참석하며 건강한 모습을 보였던 리사 마리 프레슬리. 대체 무엇이 그녀를 죽음으로 이끈 것일까? 누구도 알지 못했던 죽음의 진실을 “백투더퓨처”에서 최초 공개한다.
과거 비만으로 인한 대중의 차가운 시선을 운명처럼 감내해야 했던 것과 달리 현대에서는 비만에서 벗어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해법을 마침내 찾아냈다. 특집 MBC 다큐프라임 “백투더퓨처”는 사회적 낙인을 지우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한 결정적 KEY를 제시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비만으로 인해 사회의 차가운 시선으로 고통받는 3명의 ‘바디 체인저’들이 등장해 3주간의 비만 탈출 챌린지에 도전해 관심이 집중된다. 꽁꽁 묶인 비만의 악순환 고리를 끊고 바디 체인징에 성공할 수 있을까?
태어나서부터 죽음 이후까지도 세기의 관심을 받는 엘비스의 딸, 리사 마리 프레슬리. 베일에 가려졌던 그녀의 진짜 인생 히스토리와 죽음을 둘러싼 충격적 진실은 9월 21일(일) 오전 7시 40분. 특집 MBC 다큐프라임 “백투더퓨처” ‘엘비스 딸의 죽음:낙인과 편견이 만든 비극’ 편에서 방송된다.
- 출처 : 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