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라디오 <여성시대> 10월 14일 50주년 기념 특별 음원 “행복해도 괜찮은 당신에게” 발표
- 2025.10.14 09:00
- 3시간전
- MBC

대한민국 대표 장수 라디오 프로그램 MBC 라디오 “여성시대 양희은, 김일중입니다”가 방송 50주년을 맞아 특별한 기념 음원을 선보인다. 제목은 “행복해도 괜찮은 당신에게”로, 오는 10월 14일(화) 발매되며, 다음날인 10월 15일(수) “여성시대”에서 특집 쇼케이스 방송을 꾸밀 예정이다.
이번 곡은 단순한 기념 음원을 넘어, 청취자들과 함께 만들어낸 ‘공동 창작곡’이라는 점에서 특별하다. 서로를 “삶의 무게 앞에 당당한 사람들”이라는 의미의 애칭 ‘당당이’로 부르는 여성시대 청취자들이 직접 쓴 ‘나에게 쓰는 편지’ 사연들이 가사의 원천이 되었고, 가수 하림이 그 편지에서 영감을 받아 ‘당당이들’과 공동작사 그리고, 작곡을 맡았다.
노래에는 “여성시대” 50년 중 26년이나 자리를 지켜온 DJ이자, 우리 시대를 대표하는 가수 양희은, 또다른 “여성시대” DJ 김일중, 그리고 “여성시대”의 고정 게스트이자 종교 화합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만남중창단(불교·기독교·천주교·원불교 성직자 4인)이 참여했다. 곡을 만든 하림도 직접 노래에 목소리를 더했다. 여기에 50주년을 기념해 총 50명의 합창단 ? 당당이들이 후렴에 참여해 웅장한 울림을 완성했다.
편곡과 디렉팅은 드라마·영화 음악으로 국내외에서 인정받은 밴드 두번째달의 김현보가 맡아 음악적 완성도를 높였다.
제작진은 ““여성시대”가 걸어온 50년은 곧 청취자들과 함께한 시간이었다. 이번 노래는 그 여정을 축하하고, 무엇보다 ‘당신은 행복해도 괜찮다’는 따뜻한 위로를 전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여성시대” 50주년 특별 음원 “행복해도 괜찮은 당신에게”는 10월 14일(화)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되며, 15일(수) 오전 9시 5분, MBC 라디오 “여성시대 양희은, 김일중입니다” (서울/경기 95.9) 방송을 통해 특집 쇼케이스 방송이 청취자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 출처 : M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