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대평면 ‘저상버스 운행’ 본격 시작
- 2026.01.14 17:40
- 2시간전
- 경남도민신문
SUMMARY . . .
진주시 대평면에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과 장애인 등 교통약자의 이동 편의 증진과 대중교통의 접근성 강화를 위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저상버스 운행을 시작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에 운행을 시작한 저상버스는 어르신과 임산부, 장애인 등 교통약자가 좀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차량의 바닥 높이가 낮고 출입문에 계단이 없는 버스로, 승하차 시 불편을 크게 줄일 수 있다.
그동안 대평면 일부 노선에 저상버스를 운행하긴 했지만, 이번에 주민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고 어르신 등 교통약자의 이용 비중이 높은 노선(시내~명석~대평 노선)에 신규로 저상버스가 투입되면서 어르신들의 이용 편의는 물론 병원과 복지시설, 공공청사 등지로의 이동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저상버스 운행은 대평면 주민들의 이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되며, 대중교통의 이용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
- 출처 : 경남도민신문


![[SBS 골 때리는 그녀들] 오늘부터 탑걸의 ‘절망이’ 선포! 김보경 “한편으론 아쉽고, 한편으론 설렌다…그래도 할 건 해야 돼”](https://i.ibb.co/PvY7XCrC/Hx-F1768351132239-jpg.jpg)


















![[SBS 무무X차차 – 우발라디오] 사연, 듀엣, 레전드 커버 무대까지! ‘종합선물세트' 겨울 감성 만끽](https://i.ibb.co/Y7fndy10/0-Ku1768348737173-jpg.jpg)


